안녕하세요. 푸른 초원과 웅장한 산, 그리고 맛있는 메밀과 한우까지...평창은 언제가도 설렘이 가득한 여행지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평창 여행이 더욱 알차고 특별한 추억으로 가득채울 수 있도록 가볼만한 곳과 맛집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창군, 가볼 만한 곳**
1.대관령 하늘 목장
푸른 초원위에 양과 말이 한가롭게 풀을 뜯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목장입니다. 탁 트인 자연 속에서 이국적인 풍경을 만끽하며 트렉터 마차를 타고 목장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양들에게 건초를 주며 교감하고 드넓은 초원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2.오대산 월정사
신라 시대에 창건된 천년 고찰로 울창한 전나무 숲길과 아름다운 팔각구층석탑이 어우러져 고즈넉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종교적인 의미를 넘어 마음의 평화를 얻기 좋은 곳입니다. 월정사 전나무숲길을 걸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공기를 마시고 마음을 정화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3.휘닉스 스노우 파크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가 열렸던 국제적인 스키 리조트입니다.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여름에는 곤돌라를 타고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사계절 복합 리조트입니다. 겨울 스포츠의 스릴을 즐기거나 여름에는 푸른 초원을 배경으로 곤돌라를 타며 여유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오대산 국립공원
강원도 오대산 일대에 펼쳐진 대자연의 보고로 빼어난 경관과 울창한 숲,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는 곳입니다. 등산, 트레킹 등 자연속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습니다. 월정사나 상원사와 연계하여 오대산의 웅장한 자연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5.발왕산 케이블카 & 스카이워크
해발 1458m의 발왕산 정상까지 운행하는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스카이워크'가 있어 강원도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강릉 바다까지 보인다고 하니 짜릿한 스카이워크에서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6.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의 대표적인 명소로 푸른 초원 위에서 순한 양떼들이 노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건초를 주며 양들과 교감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아름다운 초원을 산책하며 양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영화 속 한 장면과 같은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7.이효석 문화관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이효석 선생의 문학 세계를 기리기 위해 조성된 문화 공간입니다. 봉평 지역의 메밀과 관련된 문학적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 메밀꽃이 피는 시기(9월초)에 방문하면 새하얀 메밀꽃밭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8.육백마지기
청옥산 정상에 위치한 고랭지 평원으로 '볍씨 600말을 뿌릴 수 있을 만큼 넓다' 는 뜻을 가진 곳입니다. 봄에는 야생화, 여름에는 푸른 초원, 가을에는 은빛 억새가 아름답게 펼쳐져 마치 유럽의 풍경 같습니다. 차로 정상 부근까지 갈 수 있어 편하게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9.한국 자생식물원
우리나라의 자생식물들을 보존하고 전시하는 식물원으로 다양한 야생화와 희귀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평화롭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산책하며 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계곡과 어우러진 산책로를 걸으며 잊었던 동심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0.허브나라 농원
다양한 허브 식물들이 가득한 아름다운 농원으로 향긋한 허브 향을 맡으며 산책하고 여러 테마 정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허브 관련 제품도 구매하고 허브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허브 식물을 직접 만져보고 향기를 맡으며 오감 만족 체험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